PR

보도자료

> PR > 보도자료

케이사인, 자회사 샌즈랩 코스닥 상장 기술평가 A등급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사인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8회 작성일 20220629

본문

AI 접목된 보안 기술로 처음 국가 신기술(NET) 인증받아

정보보안 전문업체 케이사인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전문기업 샌즈랩이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진행중인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사업계획서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샌즈랩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세계 신·변종 사이버 위협 정보(CTI, Cyber Threat Intelligence)를 수집랴 분석하는 멀웨어즈닷컴(malwares.com)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보안 기업으로 지난 2017년 케이사인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작년 연말 샌즈랩이 연구한 악성코드 프로파일링 핵심기술인 '바이너리 역공학 기반 공격자 프로파일링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국가신기술)인증을 획득하며 사이버 보안 인텔리전스 서비스의 국내 시장 선점에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NET신기술 인증은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인증 중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인증으로 AI가 접목된 보안 기술로는 샌즈랩이 국내 처음이다.

샌즈랩이 개발한 신기술은 악성코드 바이너리를 역공학 기술을 통해 특징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통해 공격자와 공격기법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벡터화된 특징 정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래 클러스터링, 악성코드 변종 추적, 공격자별 공격기법 프로파일링 정보 생성 등 기존의 일부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만 수행할 수 있었던 영역을 자동화시키고 대량 분석을 통해 양질의 인텔리전스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